요리/레시피

집에서 정말 간단한 술안주가 생각날 때는? (열빙어, 시사모구이 추천!!)

dailly 2021. 12. 28. 01:26

안녕하세요. 데일리입니다 :D

 

오후 9시쯤, 맥주 한 캔 생각나 실 때 많으시죠?

음식을 배달시키기에도, 집에서 음식을 하기에도 부담스러울 때 '열빙어(시사모) 구이'를 추천드려요!!!

 

'열빙어(시사모)'라고 하면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열빙어는 일반 빙어보다는 크기가 꽤 큰 '바다에 사는 빙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열빙어를 일본어로 시사모라고 하더라구요.)

 

대부분 열빙어를 구매하면 냉동상태로 배송이 되는데 먹기 전 찬물에 담가놓으면 금방 해동이 돼요. 알이 꽉 찬 알배기 열빙어들이 정말 싱싱하고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나서 너무 좋아요.

 

열빙어 튀김은 머리까지 통째로 먹는 생선이라서 해동 후 따로 손질이 필요 없어요. 또한 싱싱한 열빙어는 비린내도 안 나니 이렇게 해동이 끝나면 키친타올로 물기만 빼주면 바로 음식 준비가 끝납니다.

열빙어의 조리법은?

저는 열빙어를 두 가지 방법으로 조리해봤어요.

 

먼저, 에어 프라이기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에어 프라이기에 종이호일을 깔고 물기를 뺀 열빙어를 소금을 약간 뿌리고 익혀주었어요. 익혀 주실 때 오일 스프레이가 있으면 기름을 조금 뿌려주어도 좋아요. (저는 180도에서 10분 간격으로 뒤집으면서 대략 30분 정도 구운 것 같아요.)

 

두 번째 방법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겨주었어요.

마찬가지로 소금 간을 약간 하고 노릇노릇 뒤집으면서 튀겨줬어요

 

 

 

조리 결과는!!!!!!!!!!

왼) 에어프라이기 / 오) 프라이팬

왼쪽이 에어 프라이기, 오른쪽이 프라이팬에 튀긴 열빙어입니다. 맛은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에어 프라이기로 조리한 열빙어는 기름이 적어서 담백합니다.

 

프라이팬으로 기름에 튀긴 열빙어는..... 기름에 튀긴 것 is...... 뭔들♥

바삭, 고속, 알이 꽉 차 있어서 정말 맛있네요.

 

열빙어랑 잘 어울리는 소스 추천드려요!!

 

제가 요즘 불닭마요 소스에 빠져서 오징어, 먹태 등 마른안주에

 

'붉닭마요'를 잘 찍어먹는데 궁합이 좋더라구요.

 

열빙어 구이에도 찰떡입니다.

 

 

 

또 다른 소스는 '데리야끼소스 + 마요네즈 + 다진 고추' 소스나 혹은 '참기름 + 후추 +소금'으로 소금장을 만들어먹어도 고소하고 좋더라구요.

 

다가오는 금요일 꼬소~ 한 열빙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