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독서 & 배움

메일로 경제, 시사 공부해요. ( '뉴닉' , '어피티' _ 무료 뉴스 구독 서비스 )

dailly 2022. 1. 26. 22:54

안녕하세요. 데일리입니다 :D

 

여러분 요즘 어떤 매체로 뉴스를 보시나요?

경제, 시사 등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가 궁금한데 어떤 관점으로 어떤 뉴스를 찾아봐야 할지 몰라서

뉴스 보기를 멀리 한 적 없으신가요?

 

요즘 저는 하루 30분 이상 뉴스를 챙겨보기 위해서 노력하는 중이에요.

그런데 막상 신문을 찾아서 읽으려고 하니 어느 신문사를 통해서 어떤 내용의 뉴스를 찾아봐야 할지 막연하더라구요.

 

그런데 저와 같은 사람이 많나 봐요!!

 

내용이 어려워서 뉴스 읽기를 꺼리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있어서 공유하고자 해요.

'경제'와 '시사'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주는 '뉴스 구독 서비스' 두 가지를 소개할게요.

 

 

첫 번째 _ 대선, 정치, 경제 등 사회 전반의 이슈를 다루는 뉴스

'뉴닉 ( NEWNEEK )' 

 

'뉴닉(NEWNEEK)'경제, 시사 관련 뉴스를 주로 다루어요.

'고슴이'라는 친근한 캐릭터가 독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대한민국 내외 언론 기사와 사회 전반의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해줘요.

 

뉴닉의 개발자분의 말에 따르면 "젊은 세대가 뉴스는 궁금해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고, 배경지식이 없어 뉴스 보는 것을 기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뉴닉을 만들었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경제, 시사 이야기를 최대한 쉽게 설명해주고 독자와의 유대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구요. 또한 뉴닉은 '1분 뉴스', '덧붙이는 뉴스'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서 정치, 사회적 이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여러 독자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요. 이러한 코너를 통해서 나와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식, 투자, 세금 등의 머니 이야기를 다루는 뉴스

'어피티 ( UPPITY )'

 

' 어피티(UPPITY) '경제미디어, 머니 레터, 머니 로그 등의 코너를 운영하며 주로 '돈',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다 보니 평소 찾아보기 힘든 주식, 가상화폐, 재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투자에 대한 주제를 다루어 주니 꾸준한 구독을 통해서 나의 투자방법을 되돌아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더불어서 '어피티'는 실제로 구독자의 의뢰를 받아서 전문가에게 무료 재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를 운영 중이에요.

나와 같은 실제 구독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한 재무상담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돈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무료 뉴스 구독 서비스 '뉴닉 (NEWNEEK)' 과 '어피티 (UPPITY)' 이용방법은?

 

각각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후, 구독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르고 뉴스를 받아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끝!!이에요.

 

아주 쉽죠?

 

 

뉴스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놓으면 매일 새벽 현관문 앞에 신문이 놓여있듯이,

매일 아침 6~7시 사이에 메일함으로 뉴스가 도착해 있어요.

 

저는 요즘 '뉴닉'과 '어피티'를 읽으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해요.

매일 아침 정리된 뉴스를 읽으면 중요한 이슈들을 빨리 알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뉴스 내용이 짧은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지만 짧은 뉴스가 하루하루 쌓이다 보니 메일로 읽은 뉴스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뉴스 기사를 보는데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무엇보다 저는 어떤 신문사를 통해 어떤 내용의 뉴스를 골라서 읽어야 할지 감을 못 잡고 있었는데

하루에 있었던 큰 사건들을 정리해서 알려주니 경제 공부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만약 메일로 오는 뉴스 기사를 더욱 심도 있게 알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서 관련기사를 더 찾아볼 수도 있어요. 

 

 

무료 뉴스 구독 서비스 '어피티', '뉴닉' 이용 팁

뉴스 구독 서비스를 메일로 받으면 자칫 뉴스와 일반 메일이 섞일 수 있어요.  뉴스와 일반 메일이 섞여버리면 뉴스를 읽을 때 메일을 일일이 찾아야 하잖아요.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메일 보관함을 따로 만들어서 '어피티'와 '뉴닉'에서 오는 메일만 따로 분류해서 모으시면 편해요. 뉴스만 모아놓는 메일함을 따로 만들어 놓으면 일반 메일과 뉴스가 섞이지 않으니 메일 속에서 뉴스를 찾을 필요도 없고, 뉴스를 놓치는 일이 없어서 편해요.

 

 

쉽고 재미있게 '경제', '시사'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어피티', '뉴닉'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