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독서 & 배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실전행동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_너나위)

dailly 2022. 3. 5. 01:44

 한동안 유튜브를 통해 재테크, 부동산 관련 동영상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너나위'님의 영상을 접하게 되었다. 동영상에서 접한 너나위님은 '너와 나를 위해서'라는 이름의 뜻처럼 본인이 알고 있는 투자정보를 진심으로 많은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는 모습이었다. 나는 너나위님의 그런 모습에서 그가 전하려고 하는 메시지에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러한 모습이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속에도 고스란히 담겨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초보자들이 부동산 투자의 물꼬를 틀 수 있도록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는 방법이 쉽고 자세하게 소개되어있다.

 

- 책 소개 -

 

 

프롤로그 _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 WHY | 1장_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 DIRECTION | 2장_ 당신과 돈이 가야 할 방향

| WHAT | 3장_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 CONCEPT | 4장_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 HOW | 5장_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 MIND | 6장_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에필로그 _  한 번뿐인 인생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싶다면

 

 이 책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 할 수 있는 투자방법이 소개되어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의 저자인 '너나위'님 역시 수년간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던 중 우연히 부동산 투자에 관한 책을 접한 뒤,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어 남들보다 일찍 은퇴를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 책은 도입 부분에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주는데 이 부분을 읽으면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가 너무 공감되면서 저절로  투자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 어렵게 느껴지는 부동산 투자와 재테크 책임에도 불구하고 투자활동에 대한 당위성이 공감된 후로는 책 속에서 저자가 말하는 생각과 행동이 쉽게 이해되니 이 책만 따라 하면 나도 곧 부동산 투자활동을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인플레이션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돈의 값어치가 떨어진다. 그러니 닥쳐올 경제적 위협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경제공부와 투자를 해야 하는데, 월급이라는 고정수입이 있는 직장인들은 근로소득으로 번 돈을 이용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는 추천한다. 부동산 투자의 첫 번째 조건은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아내는 것이다. 전세를 낀 채로 저평가된 부동산을 구입한다면 호재는 투자자에게 강한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며 반대로 부동산 시작이 주춤하더라고 남들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부동산은 두꺼운 완충작용을 견뎌줄 수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부동산 구매 시 저자가 당부하는 한 가지는 부동산을 매매할 때에 금전적으로 무리한 투자를 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리한 투자의 경우 조금의 여유자금이 없어서 가격 상승이 눈앞에 보이는 물건도 조금을 버티지 못해서 일찌감치 팔아버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분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은 여러 투자방법 중에서 부동산이라는 투자처에 국한된 내용을 다루지만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요지는 일련의 준비과정으로 투자자로서 충분히 준비가 됐다면 투자의 대상은 그 무엇이 되든 문제없다는 것이다. 종종 동영상이나 책을 통해서 너나위 님의 생각을 들여다보면 투자에 대한 방향에서 자주 너바나 님이 떠오르곤 했는데, 너바나님을 부동산 투자자의 길로 이끈 책이 바로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집어 든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라는 책이라고 한다. 나는 이로써 다시 한번 책이 전달하는 메세지의 힘을 느낄 수 있었는데 같은 상황을 두고도 설명하는 사람과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생각이 천차만별일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초를 다룬다는 점과 전반적인 내용이 너바나 님의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와 유사하지만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읽으면 너나위 님이 정말 자신이 알고 있는 부동산 투자 정보를 아낌없이 최대한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려고 밥공기에 쌀밥을 꾹꾹 눌러 담듯 책에 한 글자 한 글자를 꾹꾹 눌러 담았다는 느낌이 저절로 들어서 한 글자도 놓치지 않고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같은 상황 속에서도 전하고자 하는 바는 저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책이다.